정치/경제 >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C&중공업 목포권 대표 조선기업 확고
목포 삽진농공단지에 본사와 공장 두고 본격적인 영업 돌입
이규만기자

 목포시 삽진농공단지에 들어선  (주)C&중공업이 목포권을 대표하는 조선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.

12일 목포시에 따르면 C&그룹은 조선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기존 서울에 있던 (주)C&진도와 울산에 있던 (주)C&효성을 목포의 (주)C&중공업과 합병을 단행, 회사규모를 대폭 확대하여 목포삽진산단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하게 됨에 따라 목포권 지역경제에 큰 파급효과가 기대된다.
 
▲  (주)C&중공업 목포공장  © 인터넷신안신문
(주)C&중공업은 컨테이너 제조 전문회사인 (주)C&진도와 알루미늄 생산업체인 (주)C&효성과 합병키로 지난 9월 주주총회 및 이사회 의결이 이루어짐에 따라 기존의 조선산업뿐만 아니라, 컨테이너.알루미늄 사업 등 사업영역이 대폭 확장되어 목포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전망이다. 

  (주)C&중공업은 목포 삽진산단에 4만 5천평 규모의 조선소를 건립중에 있으며, 현재 그리스의 Target Marine 선사 등으로부터 8만톤급 벌크선 등 23척을 10억달러에 수주, 금년 11월 건조를 시작하여 내년 말 첫 호선을 인도할 계획으로 있다. 

또한 (주)C&중공업은 신안 압해에도 20만평 규모의 조선소 건립을 추진중에 있어 4,000명 이상의 고용창출 및 3,000여명의 인구유입이 예상되고, 인근 대불산단 및 현대삼호중공업과 더불어 서남권 조선산업 클러스터의 한 축을 형성하게 되어 지역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. 

한편 (주)C&중공업은 최근 본격적인 수주량 증가에 따라 우수한 현장인력 확보를 위해 경력직 직원을 채용중에 있다고 밝혔다.
/인터넷신안신문http://sanews.co.kr/index.html


 
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+구글+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
기사입력: 2007/10/14 [12:01]  최종편집: ⓒ 신안신문
 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위로
최근 인기기사
공지사항
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
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
신안신문 창간 기념식(4월 27일)
읍면별 리포터 모집/ 수습.경력기자 모집